IBM "모바일 쇼핑↑, 소셜 쇼핑↓"
IBM "모바일 쇼핑↑, 소셜 쇼핑↓"
  • 연합뉴스
  • 승인 2012.08.09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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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소셜 쇼핑' 이용이 줄고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쇼핑은 늘어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IBM이 7일 공개한 '소매 온라인 지수'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분기 모바일을 통한 미국 유통업체의 매출액은 1분기에 비해 13% 증가했으나 소셜 쇼핑 매출은 20% 감소했다.

 모바일 기기별 쇼핑 점유율은 애플의 아이폰이 8.2%로 1위였고 안드로이드 계열기기는 모두 합해도 6.8%로 아이폰에 미치지 못했다. 아이패드는 6.7%로 나타났다.

 IBM은 소셜 쇼핑이 줄어들고 있는 이유로 유통업체들의 최고마케팅책임자(CMO)와최고정보책임자(CIO) 사이에 협력이 부족하고 사회관계망 채널 활용 방법에 대한 합의가 없다는 점을 꼽았다.

 2분기 전체 온라인 트래픽과 매출은 1분기와 견줘 각각 6.7%와 2.3% 줄어들었다. 그러나 온라인 고객의 1회 물품 구매 건수는 2.6%, 1회 구매시 지출 비용은 2.3%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IBM은 이 조사결과가 온라인 쇼핑의 효율성 개선을 반영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번 보고서는 'IBM 스마터 커머스' 솔루션을 통해 얻은 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됐다. IBM 스마터 커머스는 고객관계관리(CRM)·공급망관리(SCM)·전사적자원관리(ERP) 등을 하나로 통합한 솔루션이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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