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
사천시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
  • 경남일보
  • 승인 2012.09.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가 시민들의 다양한 민원에 대해 맞춤형 컨설팅을 전개하는 등 ‘시민을 위한 친절 행정’을 펼치기 위해 내달 1일부터 대폭적인 민원 서비스 개선에 들어간다.

사천시는 지난 6월에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민원행정 컨설팅’ 결과를 토대로 내달부터 민원접수 및 증명서 발급의 단계를 최소화하는 등 민원서비스를 순차적으로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행정안전부가 실시하는 ‘민원행정 컨설팅’은 기존 민원처리실태 확인·점검 방식을 컨설팅 중심으로 전환한 것으로, 전국 자치단체 중 민원 실적이 탁월한 우수 지자체 관계자(5개 지자체 5명)가 사천시를 찾아 각 부서를 직접 돌며 부서장과 담당자가 모여 상호 토론을 통해 우수지자체 모델을 전수하는 방식이다./사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로 1065 경남일보사
  • 대표전화 : 055-751-1000
  • 팩스 : 055-757-1722
  • 법인명 : (주)경남일보
  • 제호 :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 등록번호 : 경남 가 00004
  • 등록일 : 1989-11-17
  • 발행일 : 1989-11-17
  • 발행인 : 고영진
  • 편집인 : 강동현
  • 고충처리인 : 최창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지원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경남, 아02576
  • 등록일자 : 2022년 12월13일
  • 발행·편집 : 고영진
  •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nnews@gnnew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