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고객만족도 14년 연속 1위 달성
우체국, 고객만족도 14년 연속 1위 달성
  • 고상렬
  • 승인 2012.10.1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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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정사업본부 부산지방우정청(청장 박종석)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 우체국이 14년 연속으로 1위를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128년전 우정총국 개국 이래 우체국의 끊임없는 혁신과 변화의 성과로 국민으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행정기관인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한 것이다. 우정사업본부 산하 우체국의 서비스 활동은 남다르다. 우선 전국우체국에는 서비스컨설턴트가 우체국 방문 고객을 항상 보살피고 있으며, 전국 8개 우정청에 서비스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전국 3700여개 우체국의 4만 5000여 직원은 '감동의 우편서비스, 대한민국 생활금융'실현을 위해 고객감동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항상 고객의 소리를 청취하고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박종석 부산지방우정청장은 "고객의 변함없는 사랑에 감사드리며 우체국이 국민과 가장 가까운 친근한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고상렬기자 sangyk@g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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