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U )는 광고를 보는 대가로 포인트를 주는 보상형 광고 서비스 ‘포인트팩토리(www.pointfactory.net)’를 24일 출시했다.
포인트팩토리가 탑재된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광고를 보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일정의 포인트가 모이면 해당 앱에서 상품이나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음악감상 앱에 포인트팩토리가 도입돼 있다면 사용자는 광고를 보고 모은 포인트를 음악 감상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기존 보상형 광고 플랫폼이 독립된 앱 형태로 출시된 것과 달리 포인트팩토리는 다양한 앱에 탑재할 수 있는 개발키트(SDK) 형태로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현재 애플의 iOS 운영체제(OS) 기반의 포인트팩토리 플랫폼을 출시했으며, 추후 구글의 안드로이드OS와 모바일 웹 기반 플랫폼을 내놓을 계획이다.
연합뉴스
포인트팩토리가 탑재된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광고를 보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일정의 포인트가 모이면 해당 앱에서 상품이나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음악감상 앱에 포인트팩토리가 도입돼 있다면 사용자는 광고를 보고 모은 포인트를 음악 감상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현재 애플의 iOS 운영체제(OS) 기반의 포인트팩토리 플랫폼을 출시했으며, 추후 구글의 안드로이드OS와 모바일 웹 기반 플랫폼을 내놓을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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