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찾는 동계훈련팀 줄이어
거제시 찾는 동계훈련팀 줄이어
  • 김종환
  • 승인 2013.01.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온난한 기후로 최적의 동계전지훈련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은 거제시에서 동계전지훈련 축구팀을 대상으로 제6회 거제시장배전국우수학생축구스토브리그 대회가 광문고 외 27팀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5일부터 거제스포츠파크 외 3개 구장에서 시작됐다.

또한, 홍명보장학재단컵전국유소년클럽축구대회가 전국 64팀이 참가해 거제스포츠파크 외 2개 구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리틀 및 중학교 야구 23팀과 럭비 2팀 등 총 117개 팀이 1월 중에 동계전지훈련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처럼 거제에 동계전지 훈련 팀이 대거 참여하는 이유는 국내 최고시설인 거제스포츠파크와 겨울철 온화한 기후조건 외에도 전국에서 이름 있는 강팀들이 매년 거제에서 훈련하는 관계로 다양한 팀과 연습경기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유소년 및 중고 축구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실전에 가까운 훈련성과를 올릴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지난해 12월부터 오는 3월까지 동계전지훈련기간을 정하고 꾸준한 마케팅으로 동계훈련 팀을 적극 유치해 거제시 위상제고와 매년 고정 팀 확보를 위해 거제를 찾는 선수단에게 자매결연 및 외도유람선을 비롯한 주요 관광지 할인권 제공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훈련참가팀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거제시_동계전지훈련으로_지역경제활성화_기여(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