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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대표 구본준)는 28일 지구 온난화로 평년보다 높은 기온이 예상됨에 따라 휘센 에어컨 예약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증가됐다고 밝혔다. 특히 슬림룩 디자인으로 20~30대 젊은 층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손연재 스페셜G’ 제품이 예약판매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손연재 스페셜 G’를 포함한 프리미엄급 비중이 전체 예약판매의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에너지 효율 1등급 대비 150% 수준의 효율을 달성해 ‘에너지 프론티어’를 획득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휘센 에어컨은 기존 정속형 에어컨 대비 전기료를 50% 수준으로 낮춰 월 전기료가 1만2000원 정도로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예약판매 기간에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캐시백 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포켓포토 등 사은품도 제공하고, 이사할 경우 재설치 비용도 지원한다. 열교환기, 필터를 무료로 청소해주는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쿠폰도 유용하다.
‘손연재 스페셜 G’ 에어컨의 인기와 함께 LG전자 ‘G프로젝트’ 제품에 대한 시장의 기대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LG전자 한국AE마케팅담당 곽준식 상무는 “예약판매가 급증하면서 제품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주말에도 생산현장이 바쁘게 돌아가고 있다”며 “LG전자는 앞선 기술력으로 1등 휘센 브랜드의 위상을 이어가 올 에어컨 시장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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