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주부 사장님 만들기 프로젝트 실시
농촌주부 사장님 만들기 프로젝트 실시
  • 이은수
  • 승인 2013.08.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농업기술센터
창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갑만)는 지역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 농외 경제활동을 통하여 농가소득을 증대시킬 수 있는 기반조성을 마련하고 농촌사회의 활력을 부여하기 위한 농촌여성 일감갖기 창업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농촌여성 일감갖기 창업활동 지원사업은 농촌에 거주하는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그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과 자원을 이용하여 제품의 가공, 생산, 상품화에 필요한 작업장과 시설설치 등을 지원하여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는 기반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창원시에서는 2009년에 2개소, 2011년에 1개소를 지원한 바 있다.

올해는 사업비 1억3000만원을 투입하여 마산합포구 구산면에 천연조미료, 젓갈류 등을 생산하기 위한 작업장을 조성하고 가공기기 설치를 추진 중에 있다. 구산면은 반농·반어촌 지역으로 신선한 농산물은 물론 인근 바다에서 생산되는 수산물도 쉽게 구할 수 있어 농수산물 가공, 생산에 최적지로 평가되고 있는 곳이다.

이 사업을 통해 생산되는 제품은 지역의 신선한 농수산물을 이용하며 여성의 특유한 섬세함과 전통의 손맛으로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면서 정성껏 만들어 소비자에서 공급함을 원칙으로 하고 있는데 본 사업에 선정된 오인하 씨는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을 사용하여 믿을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소비자에게 공급함으로써 개인사업의 발전 뿐 아니라 지역발전에도 큰 도움을 주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창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의 소득증대와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이제는 여성이 주축이 되고 능력을 발휘하는 시대”라면서 “농촌의 소득 증대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