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민원처리 불만 제로화 적극 추진
하동군 민원처리 불만 제로화 적극 추진
  • 여명식
  • 승인 2014.07.17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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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동군이 민선6기를 맞아 민원실을 찾는 군민들의 민원에 대한 불만 제로화를 최우선 목표로 정하고 한층 강화된 군민중심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은 그동안 소통·공감을 위한 현장행정으로 군민 편의 원스톱 서비스를 실현해 왔으나 군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민원처리 불만 제로화 시책을 병행해 추진키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군은 그동안 부문별로 추진해 온 생활기동처리반 활동을 한층 강화하고, 군민 불편사항을 사전에 신속히 파악·처리하여 행정의 신뢰도와 군민의 민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현재 부서장 책임 아래 아침에는 부드러운 목소리와 공경인사법 교육을 실시하고, 점심에는 힐링체조 청사 산책 등을 통해 직원 친절 다짐운동을 펼치고 있다.

또 친절한 전화응대와 밝은 언행으로 민원인 반갑게 맞이하기, 신속 공정한 업무처리와 시간이 소요되는 민원의 충분한 사전 안내, 업무담당자 변동 시 철저한 업무연찬을 통해 올바른 민원 안내 등 지속적인 반복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객 방문부터 민원 종료까지 민원과장과 각 담당주사가 윤번제로 민원인을 맞고 안내하는 행복민원처리제도도 시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민원실을 찾는 군민이 불만 없이 진정으로 감동받는 민선6기 군정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군민불만 민원을 최우선으로 처리하는 현장 밀착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하동군 민원처리 불만 제로화.
하동군 민원실이 민원인들의 민원처리 불만 제로화를 위해 업무연찬 등을 통해 새롭게 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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