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 사회종합
진주시, 민원처리 만족·전화친절 조사
박철홍  |  bigpen@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4.20  21:16:55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진주시는 올해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와 직원 전화 친절도 조사를 이달부터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까지 연 1회 시 본청 민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던 민원 만족도 조사는 올해부터는 연 3회로 확대 실시한다. 본청뿐만 아니라 민원처리의 최접점인 읍면동 민원까지 포함해 조사를 할 계획이다.

이번 조사는 민원 처리과정의 친절성, 신속성, 청렴성 등 구조화된 설문지를 통한 전화설문으로 이뤄진다. 보다 객관적인 조사를 위해 외부 전문 용역기관을 통해 이달부터 10월까지 3회에 걸쳐 실시한다.

이와 함께 전 부서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전화친절도 조사는 민원인을 가장한 미스터리 쇼퍼(Mystery Shopper)방식을 활용해 수신의 신속성, 경청태도, 업무처리 태도 등을 평가한다.

박철홍기자 bigpen@gnnews.co.kr

 
박철홍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