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용지동 청소년 제주서 '금장 탐험활동' 실시
창원 용지동 청소년 제주서 '금장 탐험활동' 실시
  • 이은수
  • 승인 2017.06.0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지동주민센터(동장 최낙봉)는 3일부터 6월 6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제주도 일원에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프로그램 중 하나인 ‘금장 탐험활동’을 실시했다.


창원시 의창구 용지동주민센터(동장 최낙봉)는 3일부터 6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제주도 일원에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프로그램 중 하나인 ‘금장 탐험활동’을 실시했다.


용지동주민센터는 2014년부터 청소년들의 균형 있고 조화로운 성장을 위해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한 탐험활동은 프로그램의 최고 단계인은 금장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 4명이 ‘내 안의 또 다른 찾아서’라는 주제 아래 제주환상자전거길 200km이상 라이딩과 완주 인증을 성취 목표로 진행됐다.

경남도청소년지원재단에서 후원하는 이번 금장 탐험활동 청소년들은 여행계획수립, 안전, 캠프기술, 음식준비와 조리, 환경보호 등 9가지 항목의 기본교육 수료 후, 행정자치부와 국토교통부가 인증하는 ‘제주환상자전거길’을 4개구간으로 나누어 3박 4일간 현지에서 야영과 스스로 식단을 짜고 요리를 하며 228km의 자전거라이딩을 완주했다. 특히 마지막 날에는 비가 오는 가운데서도 끝가지 완주하겠다는 일념 하에 4명의 팀원이 합심해 활동을 완료했다.


이은수기자 eunsu@gn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