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 경제칼럼
김흥길 교수의 경제이야기기술로써 인간의 행복을 지향하는 마이다스아이티
경남일보  |  gnnews@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6.27  23:43:5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마이다스아이티(Midas IT) CI.


“창의적 기술로써 인간의 행복추구를 위해 필요한 것을 제공하는 일이 우리의 소명이라고 믿습니다.” “인간 행복 지향의 기술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고 있습니다.” “옳은 일을 올바르게 실행하기 위해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사람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인재경영을 추구합니다.”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랑의 나눔을 실천합니다.” 우리나라 기업가운데 이러한 건전한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하는 기업문화를 추구하는 곳은 그리 흔치 않다. 마이다스아이티(Midas IT)는 그들에게 부여된 능력이 특권이 아닌 세상으로부터 부여 받은 특별한 혜택이라 생각한다. 따라서 세상으로부터 받은 이익은 세상에 환원해야 한다는 것이 이 회사의 나눔 철학의 바탕이다.

2000년 9월에 설립된 마이다스아이티는 공학기술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보급 그리고 구조분야 엔지니어링 서비스와 웹 비즈니스 통합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현재 600여 명의 글로벌 전문기술인력을 보유하고 중국, 일본, 미국, 영국, 인도, 러시아, 싱가포르, 두바이 등 8개의 현지법인과 35개국의 전 세계 네트워크를 통해 110여 개국에 공학기술용 소프트웨어를 수출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공학해석 분야의 핵심 기술인 컴퓨터 그래픽 기반의 시뮬레이션 기술과 첨단 해석 및 최적화 설계분야에서 세계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마이다스아이티가 개발하고 보급하는 MIDAS Family Program은 모든 공학 및 산업 영역에서 안전성과 경제성 분석을 위한 해석과 설계에 적용되고 있다. 특히 건축, 토목, 지반 등 건설 분야에서의 시장 점유율은 세계 1위라는 선도적인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마이다스아이티의 경영철학은 자연주의 인본 경영을 추구한다. 그래서 마이다스 아이티의 경영 목적은 구성원들이 자율을 바탕으로 진정한 가치를 이끌어내 우리 사회의 행복 총량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 이 회사는 ‘MIDAS 원칙’이라는 기준 일곱 가지를 제시하고 있다. 1. 모든 사고와 행동은 핵심가치를 지향한다. 2. 최상의 상품으로 고객 가치의 극대화를 추구한다. 3. 현재의 문제보다 미래의 가치와 기회를 기준으로 판단한다. 4. MIDAS 성공절차를 준수한다. 5. 모든 소통은 상호존중을 바탕으로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한다. 6. 혁신을 생활화 한다. 7. 마이다스인의 명예를 계승 발전시킨다. 마이다스아이티는 앞으로 글로벌 엔지니어링 솔루션 개발 및 보급사로 성장할 비전을 다지고 있다. 대한민국 공학기술 자립화의 꿈을 넘어, 우리의 기술이 바로 세계 표준이 되는 그 날까지 정진하는 것이 마이다스아이티가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표임을 천명하고 있다. 그리고 마이다스아이티는 대한민국의 공학 기술과 인터넷 기술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대표 기업이 될 것이라고 그 포부를 밝히고 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주변의 이웃들에게 사랑과 나눔으로 봉사해 보다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회사의 ‘근태 우수 팀’에서는 팀원 당 10,000원씩 개인 명의로 후원하는가 하면 1,000원씩 적립하는 ‘사랑의 아침 먹기’와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도 펼치고 있다. 독거어르신 사랑의 도시락 배달, ‘급여 끝전 기부하기’, 경로당, 노숙인집 급식봉사 활동, 등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에 매우 적극적이다. 그리고 사랑의 마라톤 대회를 열어 1km당 1,000원씩의 적립으로 마실 물을 찾아 매일 3시간을 걷는 인도 달리트 사람들이 살고 있는 마을에 우물과 펌프를 설치하여 안전한 식수를 공급하고 있다.

/경상대학교 경영학과


마이다스 아이티_2
'우리가 꿈꾸는 회사' 책 표지.





 

경남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