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환부 도려내야 하나 항공산업 악재 돼선 안된다
KAI 환부 도려내야 하나 항공산업 악재 돼선 안된다
  • 경남일보
  • 승인 2017.07.18 0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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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천의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연이은 악재를 만났다. 임기 1년 10개월여를 남겨놓은 하성용 사장의 교체설로 뒤숭숭한 분위기 속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검찰의 전격적인 압수수색으로 수사가 시작되자 KAI발 항공산업 위기설이 현실화되고 있다. 임직원들과 지역민들은 미 공군 고등훈련기교체사업(APT), 항공MRO사업, 항공국가산업단지 조성, 인도수출 등에 빨간불이 커지는 차질을 빚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다.

사천의 대표기업인 KAI의 검찰수사로 향후 지역경제에 어떤 파장이 미칠지 지역민들의 촉각이 곤두서고 있다. 사천시, 시의회, 상공회의소는 지역경제에 미칠 파장 등 당혹감 속에서도 한결 같이 항공산업의 핵심인 KAI가 흔들리지 않고 지역경제가 위축되지 않도록 조속히 마무리되기를 바라는 표정이 역력하다. KAI 수사를 바라보는 사천시민들도 걱정스럽기는 마찬가지다.

사천경제의 중심축인 KAI가 흔들릴 경우 30여개의 협력업체는 물론, 그 파장은 도미노처럼 퍼질 것이기 때문이다. 어떤 결과가 나오느냐에 따라 충격의 후폭풍 정도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사천경제의 양축이었던 SPP조선의 폐업에 이어 KAI마저 위기에 처한다면 시 전체가 깊은 수렁으로 빠질 공산이 클 수밖에 없다.

KAI가 1조 2000여억 원을 들여 개발한 한국형 기동헬기, 수리온이 전투용은커녕 헬기로서 비행안전성을 갖추지 못한 것으로 감사원 감사결과 드러났다. KAI의 방산 비리는 유사시 대한민국 장병의 목숨을 잃게 하고, 심지어 전쟁의 패배로 이끌 수도 있다는 점에서, 이적(利敵)행위나 다름없다. 검찰은 차제에 부패 커넥션을 낱낱이 밝혀주기 바란다. KAI의 비리가 있다면 환부는 과감히 도려내야 하나 사천를 비롯한 경남의 항공산업에 악재가 돼선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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