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수사, 낱낱이 신속하게 밝혀내야
KAI 수사, 낱낱이 신속하게 밝혀내야
  • 경남일보
  • 승인 2017.07.24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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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찰의 한국항공우주산업(KAI)에 대해 방산비리혐의로 수사가 시작되면서 경남방산제품의 신뢰도가 크게 ‘추락’ 하고 있다. 검찰의 수사 분위기에 편승해 방산제품의 수출에 적신호가 켜지고 수리온이 ‘결함투성이’로 매도, ‘쓰레기’ 취급을 받는 것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방산비리의 불똥이 지역경제와 방산업체 전반으로 튈 것의 우려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KAI를 비롯, 관련업체의 수사가 착수되자 내부에서는 ‘올 것이 왔다’며 충격과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우선 KAI가 사활을 걸고 추진 중인 미 공군 고등훈련기 교체 사업(APT)에 불똥이 튀지 않을까 전전긍긍하고 있다. 록히드마틴과 손잡고 국산 T-50 초음속 고등훈련기를 미 공군 요구에 맞게 T-50A로 개량해 최종 제안서를 미 공군에 제출해 놓았다. 올해 말 선정을 앞두고 보잉과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으며 사업규모가 18조 원이며 향후 38조 원에 이르는 대형 사업이다.

KAI비리수사로 경영진의 공백까지 겹쳐 수주에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다. “세상에 완벽한 것은 없다. 100년이 넘는 역사에다 최고라 평가받는 벤츠도 결함으로 고장이 나고 리콜도 하고 있다. 이제 갓 10년 된 수리온이 완벽할 수가 없다. 세계 그 어떤 항공기도 완벽할 수 없다.”는 업계의 말과 불만도 고려돼야 한다. 마치 수리온만 결함투성이인양 매도하는 것은 국익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검찰의 KAI 수사는 낱낱이 밝혀내야 하고 신속해야 한다. 비리부분에 한해 수사, 기업 불편과 지역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해야 한다. 만약 비리가 있다면 비리환부만 도려내고 사장 선임도 하루빨리 해 경영을 정상화시켜야 한다. 검찰 수사가 장기화되고 방위산업 전반으로 확대되면 기술 개발과 수출은 물론 지역경제의 차질이 클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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