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 사회종합
추석선물 경남 농수축산물 어때요경남도, 우수농특산품 카탈로그 제작 배부
최창민  |  cchangmin@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9.13  01:17:4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경남도는 고유명절인 추석을 맞아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 농축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도는 올해 처음으로 시 군에서 추천한 우수농축수산물 명절 선물세트용 주문 카달로그 2000부를 제작해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 유명백화점, 대형마트, 대기업, 서울 재경 향우회 등 500여 곳에 배부하고 우리 농산물의 판매를 촉진할 계획이다.

카달로그에는 경남도 최고의 우수농산물 브랜드인 이로로 사과, 배를 포함해 지역별 대표특산물인 밀양 대추, 남해 흑마늘, 하동 녹차, 산청 곶감 등 다양한 상품을 수록하였다.

또한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행사를 통해 우리 농수산물의 소비촉진을 홍보하는 행사도 실시한다.

한국마사회에서 주최하는 ‘렛츠런파크서울 직거래 오픈마켓’,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는 ‘추석맞이 광화문광장 직거래장터’,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추석절 농수산물 서울장터’, 세종시에서 주최하는 ‘싱싱세종 전국팔도농특산물 홍보 판매전’ 등에 우리도 우수농산물 186농가, 900여 개 품목이 참가하여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김준간 경남도 농산물유통과장은 “최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전국에서 열리는 직거래장터 참여와 우수농특산물 카달로그 제작 배부를 통해 전국소비자들에게 우리지역 상품을 널리 알려 명절선물로 구매토록 하겠다”며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과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이라 말했다.

최창민기자 cchangmin@gnnews.co.kr

 

카달로그 표지
 

 
최창민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