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 > 스포츠기획
하동윤 코치의 스트레칭 안내서 (11)[시민기자] 집안일 근육피로 스트레칭으로 해소
경남일보  |  gnnews@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0.20  01:20:45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이번 시간에는 다시 정적인 스트레칭으로 돌아가보겠습니다. 추석연휴 기간 동안 주부 분들께서 굉장히 많이 사용 하셨을 어깨와 손목 그리고 손가락 근육의 피로를 풀어 줄 수 있는 스트레칭에 관하여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사활동으로 인하여 주부들의 어깨 및 손목의 근육은 피로와 스트레스가 빠르게, 또 지속적으로 쌓이게 됩니다. 그럼 먼저 손목 스트레칭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동윤 시민기자

 
사진 1-1
스트레칭안내서 11-1
<사진 1-1>

먼저 바닥에 무릎을 꿇고 양 팔을 어깨 너비로 벌립니다. 양 손목을 쭉 늘려 펼친 다음 손바닥을 바닥에 댑니다. 손가락을 무릎 쪽으로 향하게 하고 팔꿈치를 편 상태로 몸을 뒤로 기울이되 손바닥을 바닥에 평평하게 댄 상태를 유지합니다. 이때 손이 무릎에 가까울수록 손바닥의 자세유지가 쉬워집니다.



 
사진 1-2
스트레칭 안내서 11-2
<사진 1-2>

똑바로 앉거나 서서 왼쪽 팔꿈치를 90도로 굴곡 시키고 손목을 가능한 한 늘려서 펼칩니다. 이때 손가락은 위를 향하도록 하고 오른손으로 왼손의 손가락을 감싸 팔꿈치 쪽으로 밀어줍니다. 이 스트레칭은 손가락 굴근 스트레칭으로 칼을 쥐었다 놓았다를 반복하게 되는 주부들에게 발생하는 손가락 및 손목 굴근의 긴장완화에 효과적인 스트레칭입니다.



 
사진 1-3
스트레칭 가이드 11-3
<사진1-3>

똑바로 서서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발가락이 정면을 향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마치 스스로 포옹을 하는 것처럼 양팔로 양 어깨를 두르고 팔을 가장 편안 하면서 높은 위치에 두고 어깨를 앞으로 천천히 당깁니다. 해당 어깨 신근 스트레칭의 경우는 근육의 무리한 과사용 또는 활동량의 부족으로 인하여 근육이 뻣뻣하게 굳은 분들에게 효과적인 스트레칭이며 이 동작을 할 때는 근육조직에 가해지는 스트레칭이 적으므로 근육이 매우 경직되어 있는 분들이 하기에도 부담이 매우 적습니다. 추석연휴 간 어깨와 손목에 쌓인 피로를 스트레칭 안내서를 참고 하시어 풀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취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경남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