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특집
2017시민과 함께하는 자전거대행진29일 오전 진주 평거둔치 남강야외무대 출발
박철홍  |  bigpen@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0.19  22:24:5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사진=경남일보DB
 
“가을 남강변 자전거를 타며 힐링하세요.”

아름다운 남강의 가을 정취를 느끼고 건강도 다질 수 있는 2017시민과 함께하는 자전거대행진이 오는 29일 오전 9시부터 진주 평거둔치 남강야외무대에서 열린다.

올해 자전거대행진 코스는 총 17㎞로 평거둔치 남강야외무대에서 천수교를 건너 문화예술회관 남강야외무대, 망성교(주약동 탑마트 앞), 남부산림연구소를 반환해 돌아오게 구성됐다.

학생과 직장인, 동호회원, 기관·단체 등 각계각층의 시민이 2000여명이 참여하게 될 이번 자전거 대행진은 진주시의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해 생태교통수단인 자전거의 이용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대회 당일 평거둔치 남강야외무대에서 접수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경남일보에서 주최·주관하며 진주시에서 후원한다. 자전거를 소지한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재근 경남일보 사장은 “생활 속에서 자전거 타기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이번 자전거대행진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박철홍기자 bigpen@gnnews.co.kr
 
   
그래픽=박현영미디어기자
박철홍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