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 경제종합
한국감사인대회, 남동발전 '청렴윤리부문' 수상
박성민  |  smworld17@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2.07  15:01:26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한국남동발전(상임감사위원 최상화, 이하 남동발전)는 7일 제주 롯데시티 호텔에서 열린 ‘2017한국감사인대회’에서 청렴윤리부문 ‘2017 최우수 기관’과 ‘2017 내부감사혁신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국내 300여개 기업 감사인으로 구성된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에서 올 한해 내부감사업무 혁신과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감사활동을 펼쳐 사회 투명성 제고에 기여한 기관을 대상으로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있다. 남동발전 감사실은 사후감사보다는 사전 예방활동 중심의 예방감사를 지향하고, 불필요한 형식을 버리고 실리ㆍ효율을 중시하는 실용감사를 추구하기 위하여 예방감사부, 성과감사부로 부서 명칭을 개정하는 등 예방감사체계를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적극적인 감사활동으로 2017년 감사원으로부터 ‘자체감사기구 발전기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최상화 상임감사위원은 “상시감찰제도 도입, 전사적 청렴기업문화로의 체질 개선, 부패행위 원천방지를 위한 투명경영 시스템 강화 등으로 청렴한 기업구현을 위해 전 임직원이 노력하고 있으며, 더욱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내부감사 활동과 청렴하고 투명한 기업문화 정착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성민기자
 

남동발전 감사인대회 수상
한국남동발전은 7일 제주 롯데시티 호텔에서 열린 ‘2017한국감사인대회’에서 청렴윤리부문 ‘2017 최우수 기관’과 ‘2017 내부감사혁신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에서 최상화 상임감사위워(왼쪽에서 3번째) 등 남동발전 관계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남동발전

박성민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