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용현초등학교(교장 황창곤)가 교육부 주관 ‘교사별 과정중심 평가방안 도출 및 우수사례 발굴·확산’ 연구학교로 선정돼 향후 2년간 관련 연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연구학교 선정은 학생평가 외 5개 영역을 선발했으며, 경남에서는 초등 8개교가 선정됐다.
교사별 과정중심 평가란 학습문제 해결과정 및 그 과정에서의 피드백을 통해 학생의 발달을 도모하는 것으로 수업을 담당한 교사가 자신이 지도한 내용에 따라 자신이 담당한 학급을 자신이 출제한 문항으로 평가하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용현초는 ‘교사별 평가 프로그램을 통한 과정중심 평가의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전교생 209명을 대상으로 3개의 연구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이웅재기자
교사별 과정중심 평가란 학습문제 해결과정 및 그 과정에서의 피드백을 통해 학생의 발달을 도모하는 것으로 수업을 담당한 교사가 자신이 지도한 내용에 따라 자신이 담당한 학급을 자신이 출제한 문항으로 평가하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용현초는 ‘교사별 평가 프로그램을 통한 과정중심 평가의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전교생 209명을 대상으로 3개의 연구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이웅재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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