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전국 최초 진로진학 정보 앱 개발
경남교육청, 전국 최초 진로진학 정보 앱 개발
  • 강민중
  • 승인 2018.02.0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좋아 유’ 앱 안드로이드용 개발 완료
경남도교육청은 전국 최초로 진로진학정보에 목말라하는 학생·학부모를 위해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손쉽게 최신 학생 맞춤형 진학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이좋아 유’ 앱을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앱은 일정관리, 활동관리, 학생정보, 성적관리, 대입핵심, 관심대학, 공지사항, 대입소식, 모의기록, 총 9가지 메뉴로 구성된다.

일정관리는 학생이 자신의 일정을 스스로 관리하고 경험한 내용을 입력한다. 공지사항은 학생·학부모에게 경남에서 개최하는 대입설명회 등 각종 진로진학 정보를 자세히 알려준다. 대입소식은 매일 쏟아지는 대입이슈 중 핵심 내용을 간추린 정보를 제공 받는다.

지난해 교사용으로 개발해 도내 전 일반고에 보급한 ‘학업역량 JUMPing-UP 프로그램’과 연동해 학생정보를 입력하면 학생별 맞춤형 진학정보를 활동관리, 성적관리, 대입핵심, 관심대학 메뉴에서 다양하게 제공받는다.

특히 대입핵심은 전국 모든 4년제 대학 입시전형 종류와 전형방법, 지원 대학, 학과와 대비한 학생의 성적과 지원가능 여부 등을 알려줘 사교육 도움 없이 대입준비를 가능하도록 했다.

현재 ‘아이좋아 유’ 앱 안드로이드용은 개발을 완료 했으며 3월 초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받아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학생·학부모에게 학생 맞춤형 최신 진로진학정보를 제공하려고 아이좋아 유 앱을 개발했다”며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하는 체계적인 진학지도 체제를 구축해 한명의 학생도 자신의 꿈을 놓치지 않고 실현할 수 있도록 진로진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강민중기자 jung@gn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