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 경제종합
농업기술원, 농업경영체 강소농 모집
박성민  |  smworld17@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2.09  02:44:43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경남도농업기술원이 농가경영개선 실천교육을 통한 농업인 자율·자립 역량강화로 경영규모는 작으나 지속적 성장가능성이 높은 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한 강소농(强小農)을 모집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강소농은 농업경영체가 스스로 경영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농가 참여 학습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신청대상자는 전업농 미만의 중소규모 중심으로 선정한다. 이번 강소농 교육 프로그램에 선정된 농업경영체는 경영개선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진단, 농업기술 등 맞춤형 컨설팅과 자율모임체 활동지원, 농업기술 정보 제공 등을 제공받게 된다. 지난 2011년부터 농촌진흥청에서 추진해 오는 강소농 육성사업은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강소농 기본교육을 필수로 수료해야하며, 신규신청자 중 올해 강소농 경영개선 기본교육을 수료하게 되면 올해 강소농대상자로 확정하게 된다.한편, 강소농을 희망하는 농업경영체는 해당지역의 농업기술센터 또는 읍·면·동 농업인상담소에 방문·신청하면 되고, 또한 기존 강소농 교육 이수자(자율모임체 포함) 중 희망자도 신청 가능하며 강소농 모집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지역 농업기술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박성민기자

 
박성민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