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 교육
토요수학체험교실, 이달부터 매주 개최
강민중  |  jung@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3.06  14:44:5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경남도교육청은 올해 3월부터 도내 초·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양산과 김해수학체험센터에서 매주 토요일 ‘가족과 함께하는 토요수학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양산수학체험센터는 흥미로운 수업에 많이 참여하고 싶다는 학부모의 요구에 부응해 오전에만 하던 수업을 올해부터는 오후까지 운영해 많은 사람이 수학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11월 개관한 김해수학체험센터도 체험전시관 관람, 활동 중심 수학체험프로그램, 체험·탐구 수학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일정한 주기로 세부 프로그램을 변경해 다양한 체험수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토요수학체험교실은 지난 3일 양산수학체험센터가 처음 시작한 데 이어 김해수학체험센터는 오는 10일부터 시작해 양 센터 모두 12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운영한다.

도민이면 누구나 홈페이지와 전화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참가할 수 있으며 가족 단위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수학체험센터에서 운영하는 토요수학체험교실은 잘 하고 싶지만 어려워서 포기하는 수학이 아닌 쉽게 배우면서 자신감이 생기는 수학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교실 수업 개선을 이끄는 핵심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중기자 jung@gnnews.co.kr



 

강민중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