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 교육
마산YWCA-북성·하북초교 에너지절약 협약식
이은수  |  eunsu@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4.16  19:24:27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마산YWCA는 2018년 함께 하는 파트너 학교인 북성초등학교·하북초등학교와 에너지 절약 추진 협약식(현판 증정)을 지난 11일과 16일 각각 가졌다.

이는 2018년 에너지시민연대의 10만 건물 에너지 절약 운동 ‘우리가 그린 학교, 우리가 Green 세상’ 사업 일환으로 추진됐다.

우리의 미래세대인 초등학생들과 편리하고 풍부하게 사용하고 있는 에너지의 생성과 공급, 다양한 에너지원들에 대해 교육과 체험을 통하여 생각들을 나누고, 에너지 절약과 지속가능한 미래사회, 에너지에서 시작하는 연료들과 자원의 순환, 현대사회의 대기환경까지의 연결고리들을 함께 공부하고 나누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체결에 따라 전년도 대비 전기에너지 10% 절감을 목표로 하는 가운데 매월 전기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하고, 학생들이 학교에서 가정으로, 개별 생활습관으로, 에너지 지킴이가 될 것을 기대된다.

마산YWCA 관계자는 “파트너 학교로 함께하는 북성초등학교·하북초등학교와의 연계를 통해 본 사업 외 일상 학교활동 속에서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하는 에너지 학교, Green 학교를 완성하고 주변 학교로의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사업수행으로 인해 지속가능한 사회 실현과 에너지를 둘러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모든 세대가 한마음으로 고민하고 동참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은수기자


 

하북초 에너지협약식 사진
마산YWCA는 하북초등학교와 에너지 절약 추진 협약식(현판 증정)을 가졌다.
북성초 에너지협약식 사진
마산YWCA는 북성초등학교와 에너지 절약 추진 협약식(현판 증정)을 가졌다.

이은수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