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 라이프
권광수 박사의 역학(易學)이야기육친(六親) 인수(印綬)에 대한 총정리
경남일보  |  gnnews@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4.29  18:41:46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육친으로는 어머니 외갓집으로 몰아서 부모로 본다. 장인 큰어머니(偏母), 작은어머니(叔母)가 된다. 성격으로는 학자 스타일이니까 순진하고 순박하고 착하고 깨끗하다. 인수가 있으면 덕(德)이 있다. 인내력이 있다. 나를 생해서 들어오니 인내력이고 지구력이다. 안일무사주의로써 사주에 인수가 많으면 시끄러운 것을 싫어하고 복잡한 것을 싫어한다. 고집이 있는데 학자의 고집이다. 원래 인수가 본인위주로 세상을 살려고 하는 것이 큰 흠이다. 직종으로는 교육부, 행정부, 언론출판, 정치가이다. 만약 인수이면서 출판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식상(食傷)이 겸비돼야 배짱으로 일확천금을 노리는 사람이 될 수 있겠다. 의류사업, 학원사업, 종교, 철학, 증권 등이고 학생이 인수가 있으면 건축설계학과 선택하면 된다. 인수(印綬)운이 와서 길(吉)작용을 할 때는 귀인을 만나고 반가운 소식을 듣는다. 새롭게 투자하는 매매수가 있는 운으로써 새집을 짓고 확장하는 운이다. 회사 설립(結社) 또한 직장인은 승진한다. 원유와 보급로가 다시 살아나서 나를 도와준다. 인수운이 와서 흉(凶)작용을 할 때는 도식(倒食)으로 밥그릇을 엎어 버린다. 죽기 아니면 까무러친다. 부도가 난다. 글 쓰는 사람은 필화(筆禍)사건이다. 손재수이다.

인수가 국(局)을 이루거나 많을 때 인수가 멋지게 잘 짜여 있는 사주는 길하다.

1, 계해(癸亥)년 갑인(甲寅)월 丙○일 ○○시
○丑년 辛酉월 癸亥일 ○寅시

여기 2개의 사주를 보고 무슨 말을 해야 하나. 정신충만하고 매사에 자신 있고 수양이 잘 되어 있다. 용모가 단정한 선비 스타일이다. 성격이 맑고 깨끗해서 부정을 모르니 너무 깨끗한 것이 흠이 되고 남을 속이지 못해 곧이곧대로 세상을 살아간다. 창안, 발명기획 좋은데 이것 가지고 사업하면 깨끗한 팔자라 소득이 없다. 이 같은 사람이 책을 써서 출판사에 가지고 가면 공짜로 먹으려고 한다. 이럴 때는 책 한 권 파는데 얼마씩 인세를 연결하면 된다. 박사득명으로 박사목표를 세우고 공부 잘한다. 인수가 국(局)을 이루면 세력이 크다는 것이므로 대학교가 되고 거기에 역마지살까지 연결되면 유학으로 연결된다. 문필(文筆)이 정확하다. 글씨를 반듯하게 잘 쓴다. 정치로써 외교정치는 술(術)이다. 학으로는 어렵다. 할아버지가 장수하고 어머니가 현숙하다. 가는 곳마다 귀인이다. 사고파는데 유익하다. 외갓집이 좋고 외가식구가 좋다. 언제든지 큰집에서 산다.

인수(印綬)가 많은데도 국을 이루지 않고 제멋대로 있을 때는 흉(凶)작용을 한다.



신축(辛丑)년 신축월 임신(壬申)일 ○시

정인(正印) 편인(偏印)이 혼잡(混雜)돼 있고 축은 인수고(庫)가 되고 탕화(湯火)살이 된다. 임수(壬水)를 생(生)하는 인수는 많지만 동서남북에 흩어져 있다. 어머니가 두 분이다. 일반적으로 모친이 한분인데 “당신은 어쩌서 모친이 둘인가요” 하고 물어 보면 깜짝 놀란다. 이 사주는 편모슬하인데 심하면 아버지 얼굴도 모르고 편모슬하에서 자란다. 할아버지 형제간에 배다른 형제가 있다. 이 사주에서 財가 모친인데 인성이 많으면 재성이 깨어진다. 그러니 아버지가 먼저 세상 떠난다. 모처불합으로 어머니와 마누라가 싸운다. 여자 사주라면 남편궁이 나쁘고 남자사주라면 처궁이 나쁘다. 며느리가 어머니 마음에 들지 않는다. 부모불합이니 부모가 다툰다. 여자라면 친정어머니를 모셔야 한다. 시어머니 시아버지는 모시기 싫다.

남편을 존경하지 않고 명령에 따르지 않는다. 인수가 많으면 식상(食傷)이 죽으니 말을 더듬고 잘하지 못하고 건강이 좋지 못하다. 석독두용(石讀斗用)으로 섬(贍)글 배워서 말(末)글밖에 못 풀어먹는다. 겉은 화려하나 속은 곤란하다.

권광수(사주 명리학 박사)대웅철학관 055-755-1644

 
경남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