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 라이프
권광수 박사의 역학(易學)이야기 9
경남일보  |  gnnews@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03  19:04:46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하늘이 부자(富者)복을 주었네요
戊乙壬甲 : 乾命

寅 卯 申 午
庚 己 戊 丁 丙 乙 甲 癸 : 4대운
辰 卯 寅 丑 子 亥 戌 酉

 

을목(乙木)일주가 오행(五行)을 두루 겸비(兼備)되어 있어 균형을 잘 이루어 사주의 구성이 몹시 아름답다. 갑목(甲木), 인목(寅木)으로 튼튼한 뿌리를 두고 있어 쉽게 무너지지 않을 것이다. 을묘(乙卯)일주가 년간의 갑목(甲木), 일지 묘목(卯木),시지 인목(寅木)이 자리하여 형제가 많은 것을 알 수 있으며 비겁(比劫)이 난립하니 이복형제가 있을 것이나 사주가 튼튼하여 여러 형제들을 자신이 도와주고 있음을 알 수가 있다.

신(申)월 가을로 접어드는 계절에 태어났으니 수축과 결실로써 이 사주는 결과를 중요시하고 거두어들이는 성향으로 예측 가능한 한도에서 일을 시작한다. 판단을 확실히 하게 되고 무조건적으로 일을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결과 예측으로 현실적인 분야의 일을 진행하게 된다. 가을 들녘에는 먹을 것이 많으니 물론 지지 오행 옆 글자가 어떻게 간섭하느냐에 따라서 구체적인 해석이 가능하겠지만 신(申), 유(酉), 술(戌)이라는 한글자라도 사주 어느 지지에 구성되어 있어도 인생설계를 잘하는 기운이 강화되어 식복이 있으니 재복은 타고 났다고 보게 됩니다.
화(火)는 년지 오화(午火)와 시지 인(寅)중 병화(丙火)가 있어 오향(午向)으로 앉은 할머니 묘(墓)자리 음덕으로 화생토(火生土)하여 5000억의 재물이 이 세상에 태어날 때부터 지닐 수 있음을 암시해주고 있다.
토(土)는 재성(財星)으로 천간의 무토(戊土)가 인(寅)중 병화(丙火)장생(長生)지에 튼튼하게 자리하고 년지 오(午)중 기토(己土)와 월지 신중 무토에도 뿌리하고 있어 일찍이 부동산으로 많은 부를 이루었고 더군다나 월지 신금(申金)의 천을귀인 덕으로 철강업에 귀재(奇才)가 되었으니 또한 재물복이 많음을 알 수가 있겠다.

시간 무토가 시지 인 중의 병화에 화생토(火生土)받고, 인목은 무토, 병화의 장생지에 자리하니 부인의 어진 내조에 힘입어 어렵고 힘든 시기를 잘 모면하고 형제간의 우애도 탄탄하게 이끌어 간다. 그리고 이 사주를 세심이 살펴보니 기해(己亥)생 돼지띠 안씨(安氏)성을 지닌 단정하고 현숙한 부인을 만나 화목한 가정을 이루어 딸 셋에 아들 하나를 두었다.
을묘일주 타고난 성정이 근검절약하고 검소하며 소박하니 재물이 흩어질 곳이 없어 사업은 더욱 번창하는 것이다. 참고로 무재(無財) 사주팔자의 20% 이상이 부자인 이유는 돈쓸 시간도 없이 바쁜 것과 돈을 쓰지 않는 성정 때문이다.
금은 신금이 유일하나 오행이 원만하여 자식의 큰 어려움도 없을 것이며 신중 지장간 (무)戊(財), 임(壬)인(印), 경(庚)(官)으로 인해 부동산, 철강, 레미콘, 위생 사업까지 다양성을 나타내고 있다.
자,축대운에 관재, 송사로 인한 어려운 고비를 겪었구나. 수는 월간 임수와 월지 신중 임수가 있어 학문을 많이 익히지는 못했으나 두뇌가 비상하고 총명한 것을 알 수 있다. 을묘일주가 신왕(身旺)하여 아스팔트같이 단단한 땅도 뚫고 올라오는 강력한 추진력과 힘의 원동력이 되는 것이다.
64세 을묘대운부터 본격적으로 호텔사업으로 확장하여 만금을 희롱하겠으나 이때부터는 건강상 풍질(風疾)에 주의하여야 할 것이며 미리 건강검진 받아 예방하는 것이 상책일 것이다.
경진(庚辰)대운이 될 때 모든 사업의 운영을 아들에게 넘겨주고 사업과 건강, 자식, 재물, 부귀영화의 음덕이 오향(午向)으로 앉은 조모님의 묘지(墓地)의 덕이라는 것을 잊지 말고 시간이 날 때마다 한 번씩 찾아뵙고 음덕에 감사하며 적선지가 필유여경이라 가난한자, 배우지 못한 사람을 위하여 적선(積善)을 많이 쌓는 것이 후손들의 번창을 위한 길일 것이다.


권광수(사주 명리학 박사) 대웅철학관 055-755-1644


경남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