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 라이프
권광수 박사의 역학(易學)이야기 15남자사주
경남일보  |  gnnews@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7.15  21:06:42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남자사주: 기해(己亥)년 을해(乙亥)월 병신(丙申)일 무술(戊戌)시
1대운: 갑술, 계유, 임신, 신미, 경오, 기사, 무진, 정묘



첫눈에 해해(亥亥)2개의 역마살(驛馬殺)과 천을귀인(天乙貴人)이 있어 항시 바쁘게 활동하며 귀한 인연의 협력도 많을 것으로 보인다.

음력 10(亥)월 입동(立冬)을 갓 지난 병화(丙火)가 초겨울로 들어서는 시점에 대지는 차갑고 한풍이 불어오기 시작한다.

대지에 적당한 바람과 기온으로 풍년을 이룬 들판에 추수가 모두 끝나고 풍요로움을 즐기며 겨울을 준비하고 있는 시기이다.

오행을 두루 겸비하여 사주가 아름다우나 운이 서북(西北)으로 지날 때 주색(酒色)으로 손재수와 부부불화를 일으키니 서쪽 계집을 주의해야 한다.

팔부능선 갑좌(甲坐)에 자리하고 바다를 향한 조상님의 묘(墓)가 후손에게 음덕을 베풀고 있으니 정성을 다하여 조상을 받들어야 할 것이다.

병화(丙火)가 일지에 편재신금(偏財 申金)을 지니고 술(戌)시에 출생하여 유(酉)년이 오면 신유술금국(申酉戌 金局)이 되어 호재(好財)하리라.

해해(亥亥)역마와 천을귀인이 붙어 동서남북 사방팔방으로 사람을 실어 나르며 돈을 벌어들이니 관광버스 사업을 해야 가장 어울리는 직업이 된다. 다만 서북간 여자로 인하여 손재(損財)와 망신(亡身)당하게 됨을 조심할 일이다.

병화(丙火)가 해(亥)중 신목(甲木)에 뿌리를 두고 술(戌)중 정화(丁火)는 형제(兄弟)가 되니 약한 병화(丙火)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41세 남방 화(火)운으로 들어오면서부터 사업이 번창하여 공전절후(空前絶後)의 부를 이루고 있다.

명심할 일은 건강과 사업 번창이 인수(印綬)의 덕임을 잊지 말고 어머니를 잘 모셔야만 할 일이다. 동남간에 있는 절을 찾아가서 기도하면 액운을 막고 재물을 지킬 수가 있을 것이다. 재물(財物)은 만금을 지닐 수 있으나 반은 부인의 도움인 줄 알아야한다.

상호(商戶)와 아호(雅號)에 목화(木火)부수(部數)의 글자를 넣어 작명함을 곁들여야 한다. 해(亥)가 천을귀인(天乙貴人)으로 조상의 음덕과 훌륭한 자식으로 인한 기쁜 일이 있을 것이다.

건강은 폐(肺)와 장(腸)이 약해 고생할 것이며 허리가 아프고 치아(齒牙)가 좋지 않을 것이니 주의하세요. 진(辰)운에 손재수와 건강으로 고생할 것이다.

평생에 김수(金水)성씨(姓氏)로 인하여 손재, 망신수가 있으니 가까이 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하늘의 태양처럼 만인을 위하여 베풀고 적덕(積德)을 쌓아야 오랫동안 일신의 평안과 재물의 영화가 있을 것이다.

오늘은 역마살에 대한 설명으로 이어가고자 합니다. 역마는 인신사해(寅申巳亥)에 해당되며 사주팔자 중에 어느 글자가 하나라도 있으면 역마의 기운을 타고 났다고 본다.

역마란 살아 움직인다는 살로써 사방팔방 분주히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고 항상 새로움과 창의, 혁신을 좋아해 미래지향적으로 머물러있기 보다는 자신의 개발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발전성으로 보게 된다.

역마를 교통수단으로 살펴보면 버스(寅)로 이동하니 도로가 되고, 기차(申)는 철도, 비행기(巳)는 항로, 배(亥)는 강으로 바다로의 이동이 되니 멀리 해외로 보게 된다.

남자의 경우 재성이 역마가 되면 여행 중에서 여자를 만나 결혼으로 이어지며, 역마라는 특성은 이동하면서 돈 버는 직업으로 수출수입 중개나 통상무역, 인터넷 중개 거래 또는 유통업 그리고 여행사 운영, 운전 업에 종사하거나 운영을 하게 된다.

권광수(사주 명리학 박사) 대웅철학관 055-755-1644



 
경남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