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 교육
산청교육청, 일반직 공무원 직무 연수
원경복  |  0118716272@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12  22:34:55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박소제)은 10일~11일 산청군 시천면에 위치한 한국선비문화연구원에서 ‘2018. 일반직공무원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교육지원청을 비롯한 초·중·고등학교, 소속기관의 일반직공무원 120여명을 대상으로 한 직무연수는 산청의 청빈한 선비들의 발자취를 찾아 학교 현장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청렴을 바탕으로 투명한 공직풍토를 조성하고, 교육행정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연수는 공직자가 지녀야 할 바람직한 청렴의식과 실천방안을 사례별로 정리한 ‘일하는 청렴이 진정한 청렴이다’, 부정 청탁 시 공무원이 수행해야 할 자세를 담은‘공무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청렴과 기개 정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산청 그리고 남명 조식’ 강의와 청렴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되었다. 이러한 강의가 오늘날 공무원으로서의 직분을 다시금 일깨워 공직 내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공직사회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산청교육지원청 강명숙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청렴과 소통을 바탕으로 학교현장에서 근무하는 누구나 청렴 지킴이가 될 수 있도록 청렴습관에 물들자”라고 말하였다.

원경복기자

직무연수
직무연수



 
원경복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