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 > 스포츠종합
사천시 새마을회 "건강사회에 기여"사천노을마라톤 자원봉사 참가
문병기  |  bkm@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15  23:27:1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1983년 발족된 사천시새마을회(회장 안화영)은 새마을정신을 바탕으로 건전한 가정을 육성하고, 지역봉사활동을 통하여 밝고 건강한 사회를 이루는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설립 이후 꾸준히 회원이 증가해 14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만 684명에 달하는 거대 조직으로 성장한 사천새마을회는 나라사랑 봉사활동을 물론 지역사랑, 환경보호, 나눔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지역의 대표적인 봉사단체이다.

겨울철 정전대비 위기대응 캠페인을 비롯, 에너지절약 캠페인, 국경일 국기달기 운동, 나라사랑 국토 대순례 운동 등 나라사랑 봉사활동은 물론 헌옷 모으기 경진대회와 자원 재활용 경진대회, 폐식용유 수거, 저공해 비누제조,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등 환경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특히 해맞이 축제행사 때 무료 떡국 제공, 연중 소하천 살리기 및 외래식물 퇴치사업, 읍면동 소공원 가꾸기 사업 등 지역행사 및 사업에도 빠지지 않고 자원봉사를 하고 있다.

또 가정의 달 맞이 경로잔치 및 나들이 행사, 노인 목욕시켜드리기, 한가위맞이 사랑의 쌀 전달, 나눔장터 운영, 사랑의 집 고쳐주기 운동 등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봉사도 적극 펼치고 있다.

이같은 봉사활동으로 새마을회는 시군평가 협동상, 근면상, 자립상과 전구시군구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많은 상을 받기도 했다.

문병기기자



 
사천시새마을회
 
문병기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