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문화종합
김해박물관, 가야학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김귀현  |  k2@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19  21:30:25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우리 역사와 세계사를 아우르는 역사 아카데미가 10주간 김해에서 열린다.

국립김해박물관(관장 임학종)은 9월 5일부터 11월 2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박물관 강당에서 제18기 가야학아카데미 ‘사람의 길, 역사의 길’을 운영한다. 이번 강의는 한국사에서 세계사까지 인류의 발자취를 따라 떠나는 역사 기행을 주제로 진행 될 예정이다.

오는 9월 5일 김영나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의 ‘서양미술에 나타난 인간의 모습’을 시작으로 △배기동 국립중앙박물관장의 ‘인류기원의 세계유산’ △김주식 국립해양박물관 운영본부장의 ‘한국의 바다 역사여행’ △강인욱 경희대학교 교수의 ‘유라시아 역사기행’ △이희수 한양대학교 교수의 ‘이슬람의 눈으로 본 세계사’ △정은우 동아대학교 석당박물관장의 ‘한국의 불교미술과 문화’ △임학종 국립김해박물관장의 ‘웸블리에서 기네스까지’ △주홍규 영남대학교 외래강사의 ‘집안과 평양지역의 고구려 역사기행’ △심광주 토지주택박물관장의 ‘한국의 성곽’ 등의 강연이 준비됐다.

국립김해박물관의 제18기 가야학아카데미는 총 10회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강좌 9회, 답사 1회로 운영한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21일부터 9월 2일까지이며, 접수는 방문 또는 이메일(fullost@korea.kr)를 통해 선착순 마감한다. 방문 접수는 국립김해박물관 본관 안내 데스크에서 수강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답사비 수강생 부담)이며,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http://gimhae.museum.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귀현기자

 

김귀현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