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 경제종합
‘청년농부사관학교 교육생’ 모집농협미래지원센터
황용인  |  yongin@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22  01:00:1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경남농협(본부장 하명곤)은 오는 24일까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를 통해 청년 창업농 육성과 농업 분야 일자리 창출 등 농업·농촌의 활력을 위해‘청년농부사관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기간은 9월 3일부터 내년 2월 22일까지 6개월 합숙 방식으로 진행되며 농업분야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 만 40세 미만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교육은 시설원예(딸기, 채소 등) 중심으로 진행되며, 향후에는 축산, 화훼 등 분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스마트 팜 농장을 조성해 정밀농업 분야에 대한 교육과 농기계 교육, 농산물 마케팅 교육도 이뤄진다.

과정 중 재배한 농산물은 로컬푸드 또는 하나로마트 등을 통해 별도의 브랜드로 납품되며 판매수익금은 교육생들에게 환원된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031-659-3641)로, 신청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nhparan.com)에서 양식 다운로드 후 메일(nhparan@naver.com)로 송부하면 된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청년농부사관학교 포스터
경남농협은 오는 24일까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를 통해 청년 창업농 육성과 농업 분야 일자리 창출 등 농업·농촌의 활력을 위해‘청년농부사관학교’교육생을 모집한다.
황용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