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 경제종합
경남농협·농협캐피탈 사업 활성화 간담회연 2.4% 저금리 농·축협 연계상품 소개
황용인  |  yongin@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22  00:59:57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경남농협(본부장 하명곤)과 NH농협캐피탈(대표 고태순)은 21일 창원에서 농·축협 연계사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경남농협 하명곤 본부장과 NH농협캐피탈 표정수 전무, 지리산마천농협 강신오 조합장(NH농협캐피탈 사외이사)을 비롯한 경남지역농협 조합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NH농협캐피탈은 대도시의 기업금융과 민간금융을 통해 얻은 수익을 농업인에게 환원하기 위해 도입한 농·축협 연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농·축협 연계사업’은 농업인이 자동차 및 산업장비를 구입할 때 시장평균금리가 연4.5%인 상품을 연2.4% 저금리로 할부 금융을 이용할 수 있어 농가 이자 부담이 절반 가까이 줄어드는 시혜성 사업이다.

또한 농협캐피탈은 조합원이 아닌 일반 농협고객에게도 시중 금리보다 낮은 금리로 할부 금융을 제공하고 있다.

표정수 NH농협캐피탈 전무는“농·축협과 협력해 농업인의 금융비용 절감을 적극 지원하여 농가소득 5000만원 조기 달성에 기여하고 농업인 행복한 농협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NH농협캐피탈 저금리 특화 대출 간담회
경남농협과 NH농협캐피탈은 21일 창원에서 농·축협 연계사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황용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