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 경제종합
중진공-폴리텍대학, 기술인력 취업 맞손
박성민  |  smworld17@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22  00:57:30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 이하 중진공)은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석행)과 20일 중진공 본사에서 ‘우수 기술인력의 중소벤처기업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중진공 이상직 이사장과 한국폴리텍대학 이석행 이사장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중진공 기업인력지원센터를 통한 우수 기술인력의 중소벤처기업 취업지원 △스마트공장 교육과정 공동개발과 운영을 통한 스마트제조분야 핵심인력 양성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및 견학 △우수 기술인력의 중소벤처기업 유입을 위한 인식개선 연수 △청년취업자의 자산형성 및 대·중소기업 임금격차 완화를 위한 청년내일체움공제 홍보 △한국폴리텍대학 P-TECH사업 참여기업의 중진공 지원사업 참여 확대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중진공은 기업인력지원센터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기술인력 수요를 폴리텍에 전달하고, 폴리텍은 중소벤처기업 취업 희망자에 취업컨설팅 및 맞춤형 취업연계가 가능하게 되었다. 아울러 중진공 전국 5개 연수원의 275개의 기술연수 과정과 폴리텍 8개 대학 34개 캠퍼스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 기술인력을 양성할 수 있으며 특히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스마트공장 관련 교육과정의 공동개발과 운영으로, 2022년까지 스마트공장 전문인력을 5만명 양성한다는 정부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상직 이사장은 “지난 40년간 중소벤처기업 기술인력 양성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의 전문인력 부족 해결에 앞장서겠다”며 “특히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여 스마트공장, 자율주행차 등 정부의 혁신성장 8대 선도산업 전문인력 양성과 취업에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성민기자

 
중진공-폴리텍대학 업무협약
중진공 이상직 이사장과 한국폴리텍대학 이석행 이사장이 우수 기술인력의 중소벤처기업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중소기업진흥공단
박성민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