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역량강화 교육 실시
경남도의회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김순철
  • 승인 2018.08.2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정연수회 전문가 초빙 교육

경남도의회(의장 김지수)는 21일 제11대 도의원을 대상으로 현재 국회의정연수회 교수로 활동 중인 전문가를 초빙해 ‘2018년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예산 및 결산심사 교육에서는 지방의회연구소 손석창 교수가 강사로 나와 예산안 심사 접근방향, 심사 전략, 자료 요구 등 실제 현장에서 중점적으로 다루어지는 실무 위주로 진행했다.

조례 입안 및 심의,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교육은 전영복 교수가 자치법규의 체계와 법규안 구성 및 형식 등 집행부에서 제출한 안건과 의원이 직접 발의하는 조례를 심의하는 방법과 집행부 감시의 꽃인 행정사무감사 기법과 지적사례 등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석한 51명의 도의원들은 오는 9월 제357회 정례회부터 시작되는 2017회계연도 결산심사와 행정사무감사, 2019년 당초예산 심사 등을 앞둔 만큼 많은 질문을 하는 등 높은 관심을 가졌다.

김지수 의장은 이날 교육에 앞서 인사말에서 “날로 증가하는 도민의 다양한 요구를 꼼꼼히 챙기기 위해서는 정책이나 예산수립 등 의원으로서 해야 할 일을 정확히 숙지해 도민의 삶에 좀 더 긍정적으로 다가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김순철기자 ksc2@gnnews.co.kr


 

경남도의원들이 21일 열린 역량강화 교육에서 강사의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남도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