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 경제종합
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기업 창립총회 개최청년창업가 교류·협업의 장 마련
박성민  |  smworld17@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23  19:24:3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 이하 중진공)은 23일 서울 63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기업 총동문회를 결성하고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백온기 중기부 지식서비스창업과장, 청년창업사관학교 졸업기업 대표 등 500여 명이 참가했으며, 상호 교류를 통해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총동문회 회장단으로 장욱진 ㈜진스랩 대표(1기 졸업생, 총동문회장), 김동민 (주)디엠라이트 대표(1기 졸업생, 수석부회장), 서지선 ㈜제이엔터프라이즈 대표(2기 졸업생, 수석부회장) 등 5명과 각 기수별 3명의 대의원이 선출되었으며, 비전을 담은 총동문회 출범선언문 발표를 통해 신사업 융합으로 국가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을 다짐했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2011년도부터 운영된 창업사업화 프로그램으로 국내 최초 패키지방식 창업 지원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사례를 배출해온 대표적인 정부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 8년차를 맞이하여 8기 청년창업자를 양성 중인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지난해 하반기까지 총 1930명의 청년CEO를 배출하여 지재권 등록 4167건, 일자리 창출 4617명 등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기존에 안산, 광주, 창원 등 5개 지역에서 운영했던 것을 올해 하반기부터 서울, 파주, 전주 등 12개 지역에 신규 개소하고, 양성인원도 연간 500여 명에서 1000여 명으로 확대하여 청년창업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청년창업사관학교를 졸업한 대표 기업으로는 국내 최초로 간편송금 서비스를 개발한 ㈜비바리퍼블리카(Toss), 온라인 부동산정보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직방을 비롯하여 보행자 2차 추돌사고를 방지하는 솔루션을 개발한 ㈜아이탑스오토모티브, 휴대용 초음파 진단기를 개발한 ㈜힐세리온, 고열에 견디며 접착력도 우수한 신소재 스마트폰 기판 접착제를 개발한 ㈜엔트리움 등이 있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정부가 중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혁신성장의 주역은 청년창업가들”이라며 “신기술과 아이디어로 독과점 산업 분야에 도전해 독과점을 깨고 경쟁 생태계로 탈바꿈시키는 청년창업기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성민기자



 

박성민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