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 대학
폴리텍 항공캠퍼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학생들 꿈에 날개 달아주는 체험교육 기획하겠다”
이웅재  |  wooin@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23  19:38:51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사천시 소재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는 진로체험을 제공하는 기관들을 심사해 교육부가 인증 효력을 부여해 교육부장관의 인증서를 수여하는 제도로 지난 2016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항공캠퍼스는 지난 22일 한국항공우주산업(주)과 함께 사천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2018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운영 협의회’에 참석했다.

현재 항공캠퍼스는 초·중등 학생들의 항공분야 관심 제고를 목표로 ‘비행원리 교실’과 ‘항공기 체험 및 자동화시스템’,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항공기운항 교실’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전찬열 학장은 “기존 초·중학생 위주에서 보다 범위를 넓혀 고등학생 위주의 수준 높은 진로체험을 기획할 예정이다”라며 “체험을 통해 항공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꿈을 설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의회에는 사천교육지원청 이병룡 교육장과 행정지원과장 및 초·중등 장학사, 항공캠퍼스의 전찬열 학장과 김종겸 교학처장,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의 사회공헌팀장과 차장이 참석했다.


이웅재기자
 

폴리텍 항공캠퍼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
 
이웅재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