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에 서부경남통계체험센터 개소
진주에 서부경남통계체험센터 개소
  • 박성민
  • 승인 2018.08.22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계청 진주사무소, 학생 체험프로그램 운영
통계청 진주사무소(소장 박판호)는 22일 ‘서부경남통계체험센터’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에는 홍병석 동남지방통계청장과 교육기부 담당자 등 진주사무소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서부경남통계체험센터는 교육기부 인프라가 부족한 서부경남지역의 초·중·고등학생에 대한 진로체험과 통계활용 능력 배양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주요 체험내용은 통계청 직업체험, KOSIS 등 통계활용프로그램, 통그라미를 이용한 수업 등 실용통계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홍병석 청장은 “학생들에게 올바른 직업관 형성과 통계활용능력 배양으로 미래의 인재육성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직적인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해야 하며 더 나아가 국민과의 소통과 공감향상을 통하여 사회적 가치실현을 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통계청 진주사무소는 2013년부터 진주교육지원청과 교육기부MOU를 맺고 지속적으로 지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교육기부를 하고 있다. 2017년에는 교육부 지정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이 됐다.

서부경남통계체험센터 이용을 희망하는 학교는 교육부 진로체험 지원플랫폼인 ‘꿈길’을 통해서 신청하면 된다.

박성민기자

 
통계청 진주사무소가 지난 22일 홍병석 동남지방통계청장 등 교육기부 담당자 등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서부경남통계체험센터’ 현판식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통계청 진주사무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