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 경제종합
경남중기청, 기업 부설연구소 설치 확대 추진
이은수  |  eunsu@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27  22:53:40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31일 오후 2시 경남중기청 대강당에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영남사무소(이하 산기협) 및 이노비즈협회 경남지회와 공동으로 경남지역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확대를 위한 지원제도 설명회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경남지역의 경우 중소기업 사업체수는 23만9000여 개사로 전국대비 6.7% 수준이나, 기업부설연구소를 보유한 중소기업의 수는 1858개사로, 전국 3만8633개사의 4.8% 수준에 그치고 있다.

이는 GRDP 비중 6.6%(‘16) 이나, 수출비중 6.1%(2017년)에 비해서 매우 낮은 수준으로, 경남중기청에서는 설명회 등 개최를 통하여 기업부설연구소 설치 확대를 유도하여, 비율을 사업체수 평균기준인 6%대로 높이는 한편, 지역 중소기업들의 R&D연구개발 사업 참여확대로 이어지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개발전담부서 설치를 준비 중이거나 이미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연구소 신고제도 및 인정요건, △신규(변경)신고 절차(시연) 및 유의사항, △관련 지원혜택 및 정부 R&D지원 사업을 중점 안내한다.

특히 1:1상담 부스를 마련해 정부 R&D지원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관련전문가의 심층 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경남중기청은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권역별 순회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권영학 경남중기청장은 “중소기업이 R&D 성공을 위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치할 경우, 기업의 연구개발 역량제고 뿐만 아니라, 조세지원을 비롯한 인력, 자금 지원 등 다양한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기업부설연구소 설립과 더불어 우리지역 중소기업들이 정부 R&D사업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기업은 경남중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메뉴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설명회 당일 현장에서도 접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남중기청 제품성능지원과(☎055-268-2558) 또는 산기협 영남사무소(☎051-642-2953)로 문의하면 된다.

이은수기자 eunsu@gnnews.co.kr

 

이은수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