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문화종합
함양군, 스토리텔링 홍보 책자 배부
안병명  |  hyabm@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28  18:06:50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함양군은 28일 지역의 다양한 전통문화 자원을 스토리텔링 해 엮은 책자 1500권을 경남도내 500여 개 초등학교에 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에 함양군에서 배부하는 책자는 ‘신비로운 산삼 골의 마법여행이야기 1’과 ‘젊어지는 여행길 함양, 슈퍼 로드’ 등 2가지로 함양의 역사문화 자원에 상상력을 더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이야기로 만든 것이다.

군은 지난해 공모사업을 통해 아빠가 들려준 함양의 신비한 전설(사슴뿔 편), 지리산 반달곰 달곰이(반달곰 편), 신비한 마법바위와 이상한 산신령(소원바위 편) 등 전통문화자원과 연계한 스토리텔링 11편이 담긴 ‘신비롭고 아름다운 산삼 골 함양의 마법 같은 함양이야기’를 펴냈다.

또한, 함양의 지역특색과 음식·관광이 어우러진 젊어지는 여행길 함양 슈퍼 로드 코스 개발과 그림 동화를 개발하여 이번에 경남지역 학교에 배부하게 되었다.

한편, 군 관계자는 “함양의 자연과 문화를 아름답게 그려낸 책자들은 아이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고 함양을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배부된 책자를 접한 초등학생들을 통해 함양이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병명기자


 

함양군 신비로운산삼골의마법이야기등배부
 

안병명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