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문화종합
2018 거창한마당 대축제 개최내달 6~9일 "한판 놀아보세, 즐겨보세"
이용구  |  yglee@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8.30  00:07:26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거창군의 대표축제인 2018 거창한마당 대축제가 오는 9월 6일부터 9일까지 거창스포츠파크와 거창읍 일원에서 ‘한판 놀아보세! 즐겨보세!’라는 슬로건으로 화려하게 개최된다.

거창문화재단(이사장 구인모 군수)은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대축제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24개 참가팀의 거리퍼레이드를 시작으로 5개 지역 대표축제인 아림예술제, 군민체육대회, 녹색곳간거창농산물대축제, 평생학습축제, 사과마라톤대회로 군민이 함께 어우러진 풍성한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거창의 대표 음식을 발굴하고 알리는 시골밥상 경연대회, 위천천에서 세계랭킹 1위 선수와 함께 화려하게 펼쳐지는 플라이보드쇼 및 LED라이트쇼, 에어바운스 놀이기구와 거창화강석 컬링체험으로 꾸며진 키즈랜드 등 행사장내 각종 참여형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이게 된다.

또 인기가수 초청공연으로는 블락비 바스타즈, 라붐, 박상민 등이 출연하는 라디오 공개방송과 남진, 용임, 강진, 최진희 등의 인기가수가 대거 출연하는 TV방송 헬로콘서트로 축제의 볼거리를 더한다.

거창문화재단 관계자는 “거창한마당 대축제가 올해 경상남도 유망축제로 선정된 만큼 전 군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자긍심을 높이고 신명나는 한판 어울림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용구기자
Print
2018 거창한마당대축제 포스터.

 

이용구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