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 사회종합
함양 서하면 매주 월요일 ‘청렴 화이트데이’
안병명  |  hyabm@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9.04  18:02:1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함양군 서하면은 면사무소를 찾는 주민들에게 더욱 친절하고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청렴·친절 화이트데이’를 실시한다.

이 시책은 지난달부터 함양군에서 실시하는 일어서서(Stand up), 웃으면서 맞이하고(Smile), 긍정적으로 답변하기(Say yes) 등 ‘친절 3S 운동’의 목적으로 서하면 직원 전체 회의 석상에서 청렴도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찾던 중 순백의 이미지에 착안해 만들게 되었다.

‘청렴·친절 화이트데이’는 모든 직원이 매주 월요일 맑고 깨끗한 청렴을 상징하는 흰색 상의를 착용하고 근무시작 전, 3S 실천을 위한 웃는 얼굴로 인사하기 3회 실시 후, 친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한 주를 시작한다는 뜻이다.

서하면은 이번 시책을 계기로 전 직원이 친절 생활화와 함께 딱딱할 수 있는 공공기관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더욱 환한 미소로 주민들과 소통하는 행정을 펼쳐 ‘굿모닝 지리산 함양’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김해중 면장은 “작은 것이지만 주민들에게 청렴도 향상을 위한 이미지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시작하게 되었다”라며 “외적인 부분보다는 마음가짐을 친절하고 정결하게 유지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봐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청렴도 향상은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항상 유념하고 직원 모두와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안병명기자
 

함양군 서하면 청렴 화이트데이 운영 (2)1
 
함양군 서하면 청렴 화이트데이 운영 (1)
 
안병명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