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銀, 어린이 가방 안전 덮개 지원
BNK부산銀, 어린이 가방 안전 덮개 지원
  • 황용인
  • 승인 2018.09.0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부산시내 초등학교 개학을 맞아 학교 앞 스쿨존의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어린이 가방 안전 덮개’ 3만개를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어린이 가방 안전 덮개’는 스쿨존 제한 속도(30km)가 표시된 형광색의 방수 가방 덮개로, 학생들이 책가방에 씌우면 운전자들이 멀리서도 학생들의 움직임이나 식별이 뚜렷하기 때문에 스쿨존 교통사고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다른 지방자치단체를 비롯해 전국적으로는 많은 인기를 끌고 있지만, 부산지역에는 이번에 처음으로 대규모 지원이 이루어져 부산시내 초등학생 1학년 2만6000여 명에게 모두 지급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빈대인 은행장과 김석준 교육감, 이수경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본부장 등은 연제구 거제동 창신초등학교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부산은행 빈대인 은행장은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더욱더 안전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부산은행은 앞으로도 아이들이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BNK부산은행은 부산시내 초등학교 개학을 맞아 학교 앞 스쿨존의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어린이 가방 안전 덮개’ 3만개를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