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 정치종합
함안군, 규제개혁위원회 개최
여선동  |  sundong@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9.05  22:22:44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함안군은 5일 2층 소회의실에서 이일석 부군수를 비롯한 규제개혁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제1차 함안군 규제개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앞으로 2년동안 함안군 규제개혁위원회를 이끌어갈 함안군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에 이어 2018년 규제개선 우수 안건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조근제 군수는 위촉장 수여 후 “법이란 규제를 너무 풀면 무분별하게 질서가 없어지고 규제를 강화하면 성장의 걸림돌이 되어서 적당하게 완화하는 것이 어렵지만, 함안군의 발전을 가로막고 있는 규제해소를 위해 위원님들 적극적인 논의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심의위원회에서는 부서에서 제출된 ‘건설기계(매매,대여업) 주기장 등록기준 개선 등 22건에 대해 심의했다.

심의위원회에서는 부서에서 제출된 ‘건설기계(매매,대여업) 주기장 등록기준 개선 등 22건에 대해 심의했다.

심의 결과, 규제개혁 개선건의 우수안건에는 문화체육관광실의 친환경 파크 골프장 하천부지 활용이 최우수 그 외 우수 3건과 장려 6건 등 총 10건이 선정되었다.

최우수로 선정된 문화체육관광실 이정균 주무관이 제안한 친 환경 파크 골프장 하천부지 활용은 파크골프장 조성 시 넓은 부지가 필요해 하천부지를 이용하는 것이 용이한데 현재 하천법에서는 친수지구에서만 가능하도록 규제하고 있다.

하지만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목적으로 유수의 지장을 초래하지 않는 범위에서는 친환경 체육시설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자는 내용이다.

아울러 군은 앞으로 능동적인 규제개혁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현장중심의 능동적인 규제개혁과 행태개선, 규제개혁 체감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활성화 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규제개혁 추진은 불합리한 규제개선 사례 발굴에 기여한 공무원과 부서를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해 사기를 진작하고 동기를 부여하여 적극 행정을 실천하는 공직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이다.

이일석 부군수는 “새 정부의 규제개혁 추진방향에 발맞춰 신산업·신기술 분야 규제를 과감히 혁파하고, 일자리 창출을 저해하는 규제를 집중 발굴해 민생불편과 부담을 야기하는 규제개혁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 규제개혁위원회는 이일석 부군수를 포함한 13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규제의 신설·강화에 대한 심사와 규제개혁에 관한 의견 수렴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여선동기자

 
규제개혁위원회 개최
5일 함안군은 규제개혁위원회를 열어 제출 우수안건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함안군

 

여선동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