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 > 사회종합
하동 화개면 주민자치위,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최두열  |  hadong8050@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9.06  19:22:27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하동군 화개면은 6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지역 어르신 100명을 모시고 ‘꽃같이 아름다운 장수사진’을 촬영했다.

장수사진 촬영은 지난 7월 7일 ‘꽃같이 아름다운 100세 노인잔치’를 추진한 화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두연)가 부대행사로 계획했으나 폭염으로 연기해 이번에 실시됐다.

촬영은 화개면 상덕마을 김양언 이장의 재능기부로 이뤄졌으며, 미용·의상·촬영보조는 주민자치위원회 회원의 봉사로 진행됐다.

이번에 찍은 장수사진은 액자로 만들어 어르신들에게 전해드리며, 이 사업비는 경로잔치 때 기탁한 용강마을 출신의 김동곤 창원수협 경매사의 후원금으로 충당했다.

권두연 위원장은 “이번 장수사진 촬영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고 회원들의 적극적인 봉사활동으로 관내 어르신들을 섬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러면서 “관내의 작은 일이든 큰일이든 지역민들의 복리를 위해 고민하고 실천하는 단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성기일 면장은 “꽃같이 아름답게 의자에 앉아 촬영을 기다리는 어르신들의 깊어진 주름 하나하나와 무릎위에 사뿐히 올려진 굵은 손마디를 바라보며 우리의 부모님이라 생각하고 고생하신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인복지시책을 펼쳐야겠다”고 밝혔다.


최두열기자
 

장수사진 (1)
어르신이 장수사진 촬영을 위해 메이크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하동군
장수사진 (2)
화개면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해 면내 어르신 100명에게 장수사진을 촬영해 드리고 있다./사진제공=하동군





 
최두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