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 경제종합
함양 대표 농특산물 25개 미국 수출
안병명  |  hyabm@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9.10  00:25:46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함양군은 지난 7일 오전 함양농협 농산물유통센터에서 서춘수 군수를 비롯한 지역 업체들이 참가한 가운데 항노화 함양 농식품 미국 수출식을 가졌다.

이번 수출은 오는 10월 4일부터 7일까지 개최되는 LA 농수산엑스포 특판행사 참가를 위한 것으로 지리산마천농협, 인산죽염, 함양산양삼(주), 천령식품, 운림농원, 함양산촌, 함양지리산다원, 두레마을, 진생바이오 등 함양지역 14개 업체의 산양삼과 여주 가공식품, 죽염, 오미자청, 식초, 국화차, 산머루즙 등 25개 품목 6억 9000만 원 상당의 제품이다.

이번 수출의 수입업체인 인산힐링(대표 안젤라 오)은 미국 LA 중심부 갤러리아 백화점에 입점한 곳으로 ‘페이스 샵’을 개설, 함양 농식품 판촉과 수출입 상담역할을 하며 미주지역 수출을 위한 전진기지 구실을 하고 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지난 1년간 미주 시장에서 페이스 샵을 통해 함양 농식품을 선보인 결과 반응이 좋은 품목들이 많았다”며 “다양한 수출확대방안 마련을 위해 민관이 꾸준히 노력한 것이 이번 수출선적으로 이어졌고, LA 농수산엑스포 특판행사에 참여하여 지리산 함양의 우수한 농식품을 알려 지속적으로 수출을 더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병명기자

 
항노화 함양농식품 미국 수출
지난 7일 함양농협 농산물유통센터에서 서춘수(왼쪽)군수가 함양 농특산물 미국 수출식에서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제공=함양군
항노화 함양농식품 미국 수출1
 
안병명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