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문화종합
경남대 최성규 교수 ‘색동산’ 개최
황용인  |  yongin@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9.10  00:13:2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경남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최성규 교수의 개인전 ‘색동산’이 오는 30일까지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에 위치한 대산미술관에서 열린다.

최성규 교수는 현재 대한민국 디자인전 초대 디자이너 및 경상남도 산업디자인전 초대 디자이너로 활동 중이며 지난 30여 년간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하면서 250여 회에 이르는 전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번 개인전에서는 최성규 교수가 한국의 아름다움을 연구하면서 알게 된 전통무늬 ‘색동’과 한국의 둥글둥글한 ‘산’의 매력을 ‘팝 아트’로 승화시킨 작품을 전시한다.

특히 전시된 작품들은 나무, 캔버스, 에폭시, 포맥스 등의 오브제 사용과 주 물감인 아크릴칼라를 통해 색동 줄무늬의 착시현상, 조형성을 극대화시킨 한국의 산, 부드럽고 온화한 한국인의 심성 등을 표현한다.

한편 최성규 교수(산업디자인학과장)는 대한민국 디자인전 심사위원, KECD 운영위원, 경상남도 산업디자이너 협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지난 1989년부터 경남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대산전표지2(최종).indd
경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최성규 교수의 개인전 ‘색동산’이 오는 8일부터 30일까지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에 위치한 대산미술관에서 갖는다.

황용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