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의창구, 친절문화 확산 분위기 조성
창원 의창구, 친절문화 확산 분위기 조성
  • 이은수
  • 승인 2018.09.1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의창구(구청장 황진용)는 청렴 및 친절문화 확산에 나서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청렴데이를 맞아 구청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친절은 ○○이다”라는 주제로 슬로건과 가치를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황진용 구청장은 청렴데이에 친절을 주제로 삼은 이유로 “청렴과 친절은 불가분의 관계로 청렴한 생각과 마음을 갖춰야, 친절도 자연스럽게 함께 수반돼 구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부서별로 진행된 청렴데이에서 직원들은 각자 생각하는 ‘친절’ 의 소중함과 필요성이 담긴 구호를 다양하게 쏟아냈다. 특히 배려, 존중, 사랑, 관심, 이해, 공감 등의 가치를 선정한 이유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친절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창구는 직원들이 손수 만든 친절 슬로건을 책상위에 붙여 좌우명으로 삼아 친절 문화 확산에 기여할 방침이다.

구내식당 메뉴를 곤드레 나물밥으로 대표되는 최윤덕 청렴 밥상으로 선정해 직원들이 옛 선인들의 청빈한 삶을 의미하며 더욱 청백리 정신을 되새기기도 했다. 청렴데이에 함께한 황진용 의창구청장은 “청렴과 친절은 공직자 최고의 덕목이자, 문화로 자연스럽게 자리매김 되길 바란다”며“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창구는 온고지신(溫故知新) 청렴 프로젝트를 운영해 청렴밥상 체험, 최윤덕 장상 유적지 탐방 등 다양한 시책으로 청렴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은수기자


 

청렴데이에서 직원들은 각자 생각하는 ‘친절’ 의 소중함과 필요성이 담긴 단어를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