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 경제종합
신규농업인 과수기초영농기술교육 실시
박성민  |  smworld17@gn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9.11  22:43:01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경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이 도내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돕기 위해 ‘제4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과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20일까지 9일 동안, 도 농업기술원에서 합숙으로 진행된 이번 과정은 도내 거주 5년 이내 신규농업인 40명을 대상으로 경남지역 과수현황과 재배전망, 농업기계, 농지제도,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 농업경영과 마케팅 등 교육일정에 맞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농업·농촌 안정적 귀농귀촌 전략에 관하여 행복나무 귀농연구소 대표 정갑수 강사를 비롯하여 과수 재배기술, 수확 후 관리에 관하여 김진국 교수 등 18명의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신규농업인들이 알아야할 유용한 정보를 중점적으로 전달하게 된다. 특히, 교육 기간 중 농업ICT활용 유리온실 운영 기초기술, 4차 산업혁명과 농업의 미래, 농약의 안전사용 등 변화하는 농업트렌드 위주로 교육과정이 짜여 있어 교육생들의 성공적인 농촌정착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신현석 미래농업교육과장은 “교육에 참석한 4기 신규농업인들의 농촌정착에 필요한 기초 농업기술교육을 습득하여 농업경영과 유통 등 시행착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한편 농업기술원은 올해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촌생활적응과 영농기초기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총 5기 중 1기 시설원예 분야 33명, 2기 종합반 44명, 3기 특용·창업과정 40명이 수료했으며, 향후 5기 시설원예반 교육과정을 일정에 맞추어 실시할 예정이다.

박성민기자

 
신규농업인 과수 기초영농기술 교육
경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이 도내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돕기 위해 ‘제4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사진=경남도농업기술원

 

박성민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