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민원봉사과는 군민을 비롯한 방문 민원에 더 친절하고 더 가까운 민원실로 만들기 위해 이달부터 월 2회 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6급 이상 담당공무원 4명을 민원보안관으로 지정·배치한다.
민원보안관은 민원인이 군청 민원실 방문 시 담당부서로 안내하고 간단한 민원상담에서부터 청사관리까지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거동이 불편하거나 고령의 민원인이 방문했을 경우 해당업무 담당자를 민원실로 호출해 민원상담을 이뤄질 수 있게 했다.
최정운 민원봉사과장은 “앞으로 민원인에게 보다 더 편리하고 신속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수기자 chul@gnnews.co.kr
민원보안관은 민원인이 군청 민원실 방문 시 담당부서로 안내하고 간단한 민원상담에서부터 청사관리까지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거동이 불편하거나 고령의 민원인이 방문했을 경우 해당업무 담당자를 민원실로 호출해 민원상담을 이뤄질 수 있게 했다.
최정운 민원봉사과장은 “앞으로 민원인에게 보다 더 편리하고 신속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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