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통영시,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 허평세
  • 승인 2018.12.1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 안전총괄과는 지난 14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8년 재난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수상한 포상금 중 200만원을 인재육성기금으로 기탁했다.

재난관리평가는 2005년부터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에 따라 행정안전부에서 재난관리책임기관 326개 기관을 대상으로 재난관리 역량을 진단 개선하고 국가 차원의 재난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우수기관은 개인역량과 재난관리부서 역량, 재난관리 네트워크 역량, 기관 역량 등 총 41개 지표를 점검해 점수화해 종합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일부 시군구에 수여한다.

통영시 안전총괄과장은 “포상금을 의미 있게 사용하는 방안으로 인재육성장학재단에 기탁하게 됐으며 통영의 미래 환경을 짊어질 청소년들에게 작으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재난을 총괄하는 부서에서 불철주야 노력해 받은 포상금이라 더욱 값지다.통영시 청소년들을 위해 흔쾌히 기탁해 주신 관계 공무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청소년들을 육성하는 일에 보람 있게 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재옥 안전총괄과장은 지난 5월 안전한 통영건설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재난대책 유공 근정포장을 수여한 바 있으며 특히 통영시는 지난 11월 2018년 여름철 자연재난대책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 단체표창과 함께 재난안전특별교부세 5억원을 확보하는 실적을 올리기도 했다.


허평세기자


 

재난관리 포상금을 통영시 인재육성기금으로 기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