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함께 누리는 SOC 예산확보 총력
생활 속 함께 누리는 SOC 예산확보 총력
  • 정만석
  • 승인 2019.01.08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 1월 문화체육관광부 4253억원 공모 예정
도민 즐길 수 있는 ‘10분 거리 체육시설’ 신규 보급
경남도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가이드라인에 따라 도민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10분 거리 체육시설’ 공모 선정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8일 도에 따르면 정부의 10대 지역밀착형 생활SOC사업인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 사업은 서비스반경 2㎞, 10분 이내 생활권 국민체육센터를 신규 보급하기 위한 사업인데 경남도는 올해 1월에 이 사업에 공모할 예정이다.

세부 지원계획을 보면 수영장을 포함하는 생활밀착형 체육센터 50개소 580억원, 배드민턴장 등 소규모 근린생활형 체육센터 80개소 800억원, 장애인을 위한 장애인형 체육센터 30개소 300억원, 축구장 등 전문·생활체육을 위한 시설 2338억원 등이다.

도는 이와 관련해 이날 문화관광체육국장, 시군 담당과장, 경남도 장애인체육회가 함께 정부의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예산 확보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토론했다.

도는 이번 토론 결과를 바탕으로 체육시설에 문화시설(작은도서관, 생활문화센터) 및 돌봄 사업을 연계해 예산을 절감하는 방안,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연계하여 공모 가점을 받는 방안 등 정부의 공모사업 선정 방향에 맞춰 다양한 복합 생활SOC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류명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민선7기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경남도 여건에 맞는 생활SOC사업 아이템을 적극 발굴하고 확보된 예산은 60% 이상을 상반기에 조기 집행해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정만석기자 wood@gn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