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배연구소 품종기술 교육 실시
농진청 배연구소 품종기술 교육 실시
  • 박성민
  • 승인 2019.01.10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오는 16일부터 2월 20일까지 배연구소에서 ‘배 사랑방 기술 교육’을 세 차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는 다양한 기술 수요를 반영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은 △국내 육성 새 품종의 재배 특성 △품종별 고품질 과실 생산을 위한 결실 관리 기술 △안전 생산을 위한 토양과 병해충 관리 기술 △최근 배 유통 시장 경향 분석 등으로 구성했다. 모든 과정은 현장의 문제를 분석하고 대안을 마련하기 위한 토론 형태로 진행한다.

교육 후에는 참가자들을 권역별(중부·영남·호남)로 나눠 분기마다 현장 상담과 기술 관련 현장 토론을 이어갈 계획이다. 현장의 의견과 수요 조사 결과는 앞으로 연구 과제에도 반영할 방침이다. 아울러, 교육 기간 동안 △농약허용기준강화제도(PLS) △세균성 병해 관리 △올바른 지베렐린 사용 등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시간도 마련된다. 일정별로는 1월 16일 대전시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심화기술과정’을, 2월 13일~14일 배연구소에서 ‘실용기술과정’, 2월 20일 배연구소에서 ‘일반유통과정’을 운영한다.
 
 심화기술과정은 전국 농업기술센터와 생산자단체의 배 전문지도사들이 대상이며, 실용기술과정은 사전 예약한 선도농가에서 참석한다. 일반유통과정은 과실유통 전문가 대상 교육이다. 실용기술과정(2월 13~14일)에 참석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이달 내로 농촌진흥청 배연구소(061-330-1531, 1532)로 문의하면 된다.
 
 강삼석 농진청 배연구소장은 “배 산업의 활력을 위해서는 이해관계자들의 폭넓은 정보 공유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농업인뿐만 아니라 전문지도사와 유통관계자까지 교육 대상을 넓힌 만큼 현장에 널리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성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